목차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가능한 사이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거래 조회는 계약할 때 확인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는 실제 거래한 가격입니다. 이 조회를 통해 거래한 가격, 거래 날짜, 거래 방식 등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주택, 상가, 사무실 등 다양한 거래 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매매가 이루어지고 나면 30일 이내로 시, 군, 구에 거래된 가격을 알려줘야 합니다.
사이트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부동산 114, 네이버 등 다양하게 있으며 아래에 알려드리겠습니다.
1.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사이트 모음
1. KB 부동산 실거래 사이트
KB는 분양정보, 데이터 허브, 빠른 시세조회가 있습니다.
또한 주기적인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
2. 네이버 부동산
여기는 전국 단지정보와 시세, 분양소식 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저 또한 옛날부터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3. 디스코
디스코는 지역, 동네별로 확인이 가능하며 주로 토지나 건물 거래를 확인할 때 자주 이용합니다.
필터로 조건들을 설정할 수 있고, 지도를 이용해 사례를 볼 수 있습니다.
4. 밸류맵
밸류맵은 디스코와 비슷하게 토지 및 건물의 실거래가를 볼 때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조회되지 않은 주소지여도 해당 공시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5. 다음 부동산
다음은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등의 정보를 찾아보기 쉽습니다. 시세변화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휴대폰 부동산 앱 다운로드
매번 실거래가 확인하려고 인터넷 키고 들어가기 귀찮습니다. 직방, 부동산 114, 호갱노노를 다운로드하시면 10초 만에 실거래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부동산 114
모바일로 매물, 시세, 분양정보, 부동산 뉴스 등을 간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정보, 주변 학군, 역세권 정보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2. 직방
보통 직방은 원룸, 오피스텔을 볼 때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건 '실거래가 알림 받기' 시스템이 있어서 5초 만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3. 호갱노노
호갱노노는 현재 본인이 관심 있는 아파트에 몇 명이 보고 있는지, 분양 일자, 실시간 채팅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어 편리합니다.
매매가, 전세가, 월세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기 때문에 집이나 토지를 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조회 사이트를 꼭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확인해 줘야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정보 꿀팁 알아보기